티스토리 뷰
백종원 감자짜글이
백종원의 감자짜글이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누구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감자짜글이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자짜글이도 밥이 생각나게 하는 요리이지요. 오늘도 역시 백종원 선생님께서 만남의 광장 프로그램에서 보여주셨던 레시피 그대로 알려주신다고 합니다. 그럼 함께 바로 확인해 보실까요?
포스팅의 내용은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의 내용입니다. 글로 따라 해보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동영상을 보시며 따라 해보세요. 이번 영상에서 양세형씨가 출현해 요리를 직접 하니까요.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재료]
감자 2개(400g)
양파 1/2개(100g)
대파 1컵(80g)
청양고추 3개(15g)
통조림 햄 1캔(200g)『스팸은 다른 햄보다 짜기 때문에 이점 참고해 주세요.』
간 마늘 1큰술(15g)
된장 1/2큰술(10g)
고추장 1큰술(20g)
굵은 고춧가루 2큰술(10g)
황설탕 1큰술(10g)
진간장 4큰술(40g)
물 4컵(700g)
[만드는 법]
1. 감자의 껍질을 잘 벗겨준다
손을 다치지 않게 조심히 벗겨주세요.
2.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어차피 나중에 으깨서 먹기 때문에 크게 모양에 신경 쓰지 않고 썰어주세요.
3. 양파와 파는 1cm 정도 두께로 굵게 채 썰어 준비한다.
파와 양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4. 청양고추는 1cm 정도로 썰어 준비한다.
고추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5. 통조림 햄은 밀폐 봉지에 넣어 잘게 으깨어 준다.
이 요리에 포인트는 스팸을 봉지에 넣어 잘 으깨어 주는 거예요. 비닐은 터질 수 있으니 공기 나갈 구멍을 살짝 만들어주고 눌러주세요.
6. 냄비에 감자를 깔고 양파, 대파, 청양고추, 통조림 햄을 넣는다.
준비된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다 넣어줍니다. 이렇게 한 번에 다 넣어서 요리하기 때문에 정말 쉬워요.
7. 황설탕, 고춧가루, 간 마늘, 고추장, 된장, 진간장, 물을 넣어 끓인다.
간장으로 주로 간을 맞추기 때문에 간장을 4숟가락 먼저 넣어보시고 후에 입맛에 맞춰 간을 더 해도 됩니다. 물의 양을 맞추기 어려우시면 재료들이 딱 잠길 만큼만 물을 넣어주세요. 물이 많으면 찌개가 되어버려요. 물이 차라리 적으면 좋습니다.
8.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이고 양념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저어준다.
약한 불로 오래 끓이는 게 중요해요. 모든 재료에 양념이 들고 우러나야 하기 때문이에요.
9. 국물이 반 정도 졸아들면 기호에 맞게 간장을 추가하여 간을 맞춘다.
10. 감자가 으깨질 정도까지 끓여 완성한다.
감자가 으깨질 정도로 푹 끓여주시고 그 정도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국물이 있으면 실패한 거예요.
네 이렇게 양세형 씨와 백종원 선생님과 함께 감자짜글이를 만들었는데요. 요리의 난이도가 라면보다 조금 더 어렵다고 하니까요. 요리 초보라도 집에서 따라 해볼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맛은 라면보다 더 맛있어요. 다들 집에서 한 번씩 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맛있는 식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