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종원 김치볶음밥
백종원의 김치볶음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이번엔 냉장고에 있을 법한 흔한 재료들로 만드는 김치볶음밥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김치볶음밥은 간단하지만 맛있고 따로 반찬이 필요 없는 요리이죠. 역시 백종원 선생님의 요리비법을 알아보시겠습니다. 김치볶음밥은 종류가 다양하지만 이번엔 소시지나 햄이 들어가 있는 김치볶음밥이에요. 자 그럼 바로 확인해 보시죠.
포스팅의 내용은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의 내용입니다. 글로 보고 따라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영상을 보며 따라 해보세요. 백종원 선생님의 재미난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시간순삭입니다. 그럼 김치볶음밥! 가시죠.
[재료]
김치 1컵(160g)『김치가 가장 중요해요. 꼭 신김치를 쓰셔야 합니다.』
소시지 2개(65g)『혹시 짠 소시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물에 푹 삶아 내시고 사용하셔야 해요.』
대파 1/2컵(40g)
식용유 3큰술(20g)
진간장 1/2큰술(5g)『간장은 김치가 심심하면 많이 들어가고 짭짤하면 향만 내는 용도입니다.』
고운 고춧가루 1/3큰술(3g)
설탕 1/3큰술(3g)『덜 익은 김치를 사용하면 달지만, 신김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설탕을 넣으면 맛있어집니다.』
즉석밥 1개
달걀 1개
김 가루 적당량
깨소금 적당량
※혹시 추가로 MSG를 넣으실 분들은 소고기 다시다를 쓰지 마시고 흰 조미료나 굴 소스를 사용하세요.
[만드는 법]
1. 대파는 반으로 갈라 송송 썰고 소시지는 얇게 썰어 준비한다.
가능하면 소시지는 얇게 썰어주세요. 파는 볶음밥의 중요한 역할을 해줘요. 많이 넣어주면 더 맛있더라고요.
2. 김치는 가위를 이용하여 잘게 썰어 준비한다.
취향에 따라 김칫국물을 넣으실 수도 있는데 밥이 질퍽거릴 수 있어요. 백종원 선생님은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 소시지를 넣어 노릇하게 볶는다.
기름을 먼저 두르고 파부터 넣어줍니다. 그리고 파 기름이 나오기 전에 소시지를 넣어 볶아주세요.
※팬에 조리하기 전에 2인분 이상의 밥을 볶으실 때는 미리 밥을 퍼서 접시에 넓게 펴두시면 김이 날아가서 밥 볶기가 편해집니다.
4. 소시지가 노릇해지면 설탕을 넣어 눌어붙도록 볶아준다.
5. 설탕 향이 올라오면 간장을 넣어 볶는다.
간장까지 넣으면 볶아주면 볶음밥 향이 올라옵니다. 수분이 사라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6. 수분이 사라지면 김치를 넣고 약한 불에서 볶아준다.
(양념장이 뭉쳐있을 경우 물을 넣어 볶아준다.)
7. 양념이 골고루 섞이면 즉석밥을 넣고 불을 끈 뒤 국자를 이용하여 풀어준다.
국자로 꾹꾹 눌러 펴주는데 국자가 부러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8. 밥알이 다 풀어지면 불에 올려 볶아준다.
9.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프라이를 한다.
역시 빠질 수 없는 달걀프라이죠. 취향에 따라 치즈를 넣을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프라이는 2개!
10. 완성 접시에 김치볶음밥,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깨소금과 김 가루를 곁들인다.
이제 김치볶음밥을 덜고 프라이를 올리고 김 가루를 뿌려줍니다. 여기에 깨를 뿌려주면 더 맛있는데요. 통깨가 아니라 간 깨를 넣어주세요. 맛이 확 달라집니다.
네 이렇게 김치볶음밥 완성인데요. 확실히 소시지를 넣은 김치볶음밥이어서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중요한 건 신김치입니다. 한번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로 해 드셔 보세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